PC방 알바해본 이야기 들어볼래요?

알바 후기|2018. 3. 19. 16:08

피시방 초등학생 1학년 때부터 엄청 가기 시작하죠 저도 초등학교 5학년 때 마음 맞는

친구랑 학교 끝나고 매일 가고.. 거의 살다시피 했죠 ㅋㅋ 나름 재밌었어요 

지금 그때로 돌아가면 피시 방 자주 못 갈 꺼 같아요 ㅋㅋ 이젠 게임 2~3시간 만 해도 힘들더라고요..ㅎ



근무시간 : 10시간 정도 ? 

야간

시급 : 최저 시급

강도 : 쉽다


우선 저는 동네 PC방에서 아르바이트 했고요 야간이며 10시간 정도 했네요!


저는 동네라서 요즘 나오는 무인 



무인 포스기?? 발매기라고 해야 되나 없었어요.. 


있을 필요 성도 없었어요 솔직히.. 손님 수도 적었고 좋았던 게 저기 무인 포스기로

음식 같은 것들도 판매하는데 보통 알바생이 다 만들어주거든요?

저희는 셀프였어요 ㅋㅋㅋ 그게 편했어요!


PC방 알바를 하게 되면 무슨 일을 ???? 하는지 ????? 궁금해 하실거에요~


도착하면 

주간 근무자랑 인사하고!

정산 한번 해줍니다! (돈이 안 맞으면 그 타임 근무자가 채워야 됩니다)


현재 손님 인원 수 , 오늘 분위기 한번 파악해주고 한번 슥~ 들러보고 앉아있으면 되요 ㅋㅋ


그다음 손님 나가면 걸레 들고 가서 키보드 마우스 들어서 그 자리에 있는 먼지 슥~ 

한번 닦아주고


키보드랑 마우스 한번 닦아주고 


적응되면 손이 현란해져서 리듬에 맞춰서 소리가 나요 탁! 탁!


그다음 키보드 마우스 예쁘게 놔주면 끝


다시 카운터로 돌아와서 손님 나갈 때 계산해주고 인사해주고 끝이에요 


그다음 6시에 손님 없을 때 매장 전체 쓸고 닦고 화장실 청소 끝


저희는 피카에어라는 PC방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 했는데.. 얼마나 저 예산 피시방이면 운영체제가 윈도우xp였어요.. 


사장님은 동네 피시방 장사 잘 안되서 넘어 갈려고 보험 공부 하시더라고요


저게 핫플레이스 시간대였어요 진짜 여유롭죠 ㅋㅋ


제가 그만두게 된 이유가 사실 이거에요 사람도 없어서 너무 꿀이긴 한데


동네 피시방이라 1인칭 솔로 알바고 너무 심심한거에요 


동네 널널한 PC방 혼자 or 시내 핫플 피시방 2~3명


전자도 괜찮고 후자도 괜찮네요


전자는 동네니까 버스비 안 들고 출퇴근이 가깝겠죠

후자는 시간도 빨리 가고 재밌게 할 수 있겠네요 


아! 그리고 야간이면 진짜 신분증 검사 ㅠㅠ 잘해야 돼요


미성년자 출입하기가 제일 쉬운 장소가 피시방 이에요


고딩인데 아는 선배랑 오는 경우도 있어요 진짜 자연스럽게 들어오거든요?


그럼 당연히 선배는 신분증 검사 했으니까 자기도 친구인 거 마냥 들어오는데..


저희 입장에선 티가 나는데 물어보면 놔두고 왔다고 ㅋㅋ 페북이나 사진으로 보여드

려도 되냐고..ㅋㅋ 절~대 안됨!


신분증이랑 얼굴 꼭 대조 해보시고요!




이건 진짜 이래도 되나 싶었을 때


저도 놀래서 ㅋㅋㅋ기념으로 찍은.. 사장님한테 걸리면 혼나요..★


윈도우xp 하단 아래 시각을 보면 4:44를 가리키고 있어요 새벽인데 한 명도 없었어요ㅋㅋ


이건 드문 경우고요 평소엔 3~7명 있어요 야간 정액제 10시간 하시는 분들 ㅇㅇ..




진상도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옆 뒷자리 아무도 없는 틈을 타..


뭐라고 해야 될 지 ^^..




이거는 받았던 급여에요 수습기간 못 채웠다고 최저 시급보다 적게 받았어요 ㅠ ㅠ..

그래도 얽매이지 않고 유연하게 다른 직장 바로 구했죠! ㅎㅎ








요약


하는 일

1. 정산

2. 계산 , 신분증 검사★ , 사용한 PC자리 정리 , 커피 자판기 컵 채우기 

3. 중간 정산 , 쓰레기 치우기 , 매장 전체 청소 , 화장실 청소

4. 교대 전 정산 , 퇴근!


전달 해주고 싶은 말

1. 아무리 꿀이 여도 너무 심심하다 혼자 일할 자신 없으면 시내 피시방으로 뛰어들어라!

댓글()